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확인하는 방법

우리나라 역사에 관심이 많거나 한 달에 몇 권은 역사책을 꾸준히 읽는다면 관련 자격증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사자격능력 시험으로 1급, 2급, 3급 등이 있습니다. 취득을 하면 공기업, 공무원 등을 준비를 할 때에 가산점이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많다면 도전을 해보아도 좋은 자격증일 수 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자격증의 종류는 다양하고, it자격증의 경우에는 필기, 실기 시험이 있습니다. 각 각의 시험에 합격을 해야 만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자격증은 필기 시험 한 번만 응시하고 합격을 한다면 자격증을 취득을 할 수 있는 종류도 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확인하는 방법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확인하는 방법


해당 자격증은 필기 시험이 있습니다. 시험일 이전에 원서접수를 미리 해놓아야 합니다. 만일 해당 기간에 원서접수를 하지 못했을 경우에 추가접수를 할 수도 있습니다. 시험일정 기간은 확인을 하고 접수를 하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한국사검정능력시험 일정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매년 마다 자격증 시험 일정이 홈페이지에 공지가 됩니다. 접수를 할 계획이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증명사진 스캔을 한 것도 필요합니다. 자격증 시험이 처음에는 어떠할 지는 고민이 될 수 있지만 다른 자격증 시험에도 응시를 하다 보면 합격을 하게 된다면 자신감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추천글 : 열대어 기르기 6가지! 관상어를 키울 때 유용한 꿀팁 [포스팅 보러가기]



인터넷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어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입력을 한 후에 검색을 합니다.



네이버 검색 목록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에 시험 안내를 클릭을 합니다.



시험 개요에 시험 일정을 클릭을 합니다.



시험은 1년에 6번 정도 응시를 할 수 있습니다. 시험일정은 2021년 2월 6일(토), 20201년 4월 11일(일), 20201년 6월 5일(토), 2021년 8월 7일(토), 2021년 9월 11일(토), 2021년 10월 23일(토)가 있습니다. 시험일시 전에 원서접수 기간을 확인을 하고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에 시험접수를 하면 됩니다. 추가접수는 원서접수가 마감이 되었을 때 할 수 있습니다. 만일 원서접수를 못하였을 경우에 추가접수를 통해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 택시요금 계산기 사용을 하는 꿀팁 [포스팅 보러가기]

자격증 종류 마다 갱신을 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이러한 경우라면 홈페이지에 자격증 갱신 메뉴가 있는지 여부나 다른 사람들이 해당 자격증을 취득을 하였던 후기를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한국사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신다면 유용한 정보가 되시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